공지사항

김명연 의원, 노외주차장 예산 3억 확보

2,068 2016.01.19 10:06

첨부파일

본문


김명연 의원주차난 해소 위한 노외주차장 조성


특별교부금 3억원 확보원곡동·선부동 다세대 주택가 노외주차장 조성

 



□ 새누리당 김명연 의원(새누리당 안산시 단원구갑)이 주차난이 심한 단원구 주택밀집지역에 노외주차장 조성을 위한 예산 확보가 완료되어 금년 중 착공에 들어가게 됐다고 밝혔다.

 

18김 의원에 따르면 지난해 말 확보한 행정자치부 특별교부금 3억원을 통해 다세대·다가구 주택이 밀집해 있는 선부동과 원곡동에2017년까지 66면의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 선부동과 원곡동은 노후화된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밀집되어 있어 주차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이다특히주택가 골목은 주차된 차량으로 인해 보행자들의 안전은 물론 주차문제로 주민 간 갈등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김 의원은 이러한 주차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자치부 장관과 중앙부처 관계자들을 설득한 끝에 특별교부세 형태로 노외주차장을 조성하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다.

 

□ 이에 김 의원은 주민들께 약속했던 주택가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주차장이 가능한 도시계획시설을 활용해 예산을 확보했다고 말하면서, “하지만 노외주차장 설치가 한계가 있어 권역별 주차타워 등 새로운 대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 한편김 의원은 생활밀착형 문제접근과 대안마련 등의 의정활동으로 4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을 비롯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선정 ‘2015년 국정감사 우수의원과 한국입법학회가 선정하는 ‘2015 한국입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