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김명연 의원, 원곡초 천연잔디 운동장 예산 확보

2,345 2016.01.11 16:48

첨부파일

본문

김명연 의원, 원곡초등학교 천연잔디 운동장 예산 확보

교육부 특별교부금 26천여만원 확보친환경 체육시설로 거듭나

 

60년 전통의 안산원곡초등학교 운동장이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천연잔디 운동장으로 거듭나게 됐다.

 

11, 새누리당 김명연 의원(안산 단원갑)은 안산 단원구 원곡동에 소재한 안산원곡초등학교에 천연잔디 운동장을 조성하기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26,1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1955년 개교한 안산원곡초등학교의 운동장은 지난 60년간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의 건강과 여가생활을 위한 지역체육시설로 이용되어왔다.

 

그러나 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 중심으로 제7차 교육과정에 준한 학교체육 활성화가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점에서 학교의 특성과 현황에 맞는 체육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이 절실했다.

 

이에 김 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황우여 교육부총리를 직접 면담하여 이번 천연잔디 운동장 조성을 위한 예산을 확보했다.

 

김 의원은 학교체육환경 개선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체육에 대한 흥미는 물론이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체험하게 되었다방과후에도 지역주민이 활용할 수 있는 체육, 문화공간이 마련되어 학교교육과 연계된 생활체육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 의원은 신길문화센터를 비롯한 와동사회복지관, 단원구 청소년수련관 신축예산 등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국비를 확보하는 의정활동을 펼친 바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